축산신문 " 차세대 농업 후계 대학생 장학금 전달"

2,827 2019.02.20 14:28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축산신문 전우중  기자] 한국농촌교육농장협회(회장 윤상복, 에덴양봉원 대표)는 지난18일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업과학교육관(경기 화성시) 대강당에서 ‘제5차 정기총회’<사진>를 개최했다. 

특히 이날 올해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총회에 앞서 ‘농생명산업 진로 체험프로그램 운영 방안’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소개 및 기술이전 사업화’, ‘교육농장 프로그램 우수 사례’ 등을 소개했다. 
아울러, 지금까지 농업인과 농업, 농촌을 위해 일해 온 전국의 농업기술원 담당자와 전 임원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농촌진흥청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에서 공로상을 받은 한국농촌교육농장협회 윤상복 회장이 쾌척한 시상금(100만 원)은 이날 농업 후계육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전달됐다. 
윤상복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농업 농촌의 무한한 자원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는 농촌교육농장의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신체 발달과 정서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과 농촌의 교육적 가치 확산을 위해 농촌교육농장을 알리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농촌교육농장협회는 지난 2014년 설립 허가를 받아 농업인 교사로서 자긍심을 갖고 농업과 연계한 식생활 교육, 진로·직업체험 등을 통해 농업· 농촌의 교육적 가치를 확산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